본문 바로가기
책읽는 삶

[부자의 책]1.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월리스 와틀스 지음)

by 호재 성공 2023. 1. 6.
반응형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 그런 희망을 품고서 부에 관한 자기 계발서를 집어 들고는 한다. 나 역시 그러했다. 월리스 와틀스라는 이름은 그런 자기 계발서적들 속에서도 상당히 낯설었다. 하지만 내용은 그리 낯설지 않았고, 꽤 신선하기까지 했다. 오늘은 월리스 와틀스가 쓴 '부는 어디서 오는가'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순서는 책 리뷰, 좋은 문장 소개, 독서 후기로 진행하겠습니다.

 

목차 

▶ 부는 어디서 오는가 - 책 리뷰

▶ 좋은 문장 소개

▶ 독서 후기

 

▶ 부는 어디서 오는가 - 책 리뷰

이 책은 1910년도에 출판이 된 꽤 오래된 책으로, "100년동안 단 1%만 알았던 부와 성공의 법칙"이라는 문구가 책표지에서 우리의 눈을 유혹하고 있다. 서문에서 저자는 이 책이 '부자가 되는 것이 급선무인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다. 이 책에 나온 내용만 따라 하면 과학 법칙처럼 정확하게 부자가 되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저자는 무슨 근거로 이토록 자신 있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는 것일까? 총 1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내용 중에서 저자가 제일 강조하고 있는 부자가 되는 제1원칙이라는 것이 있다. 나는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며 다른 책과도 구별되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여타의 끌어당김 법칙이나 네빌고다드가 말하는 '상상'과 비슷한 점도 분명 존재한다. 4장 부자가 되는 제1원칙, 5장 세상 모든 것이 당신 편이다, 11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라 및 16장 주의사항과 결론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설명하며, 17장에서는 앞서 이야기했던 것들에 대한 요약을 담았다. 

 

 

▶ 좋은 문장 소개

"하나, 모든 것의 근원이 되는 생각하는 물질이 있다. 이 물질은 원래의 상태로 우주 공간 사이로 스며들고 침투하며 우주를 가득 채우고 있다. 둘, 이 무형 물질에 생각이 깃들면 자신이 생각한 이미지를 형상으로 만들 수 있다. 셋, 인간은 형상을 생각할 수 있다. 무형 물질에 그 생각을 각인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사물을 창조할 수 있다." - 본문(24%) 중에서 

 

▶ 독서 후기

자기계발서를 읽은 지는 한 3년이 된 것 같다.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어서, 그 욕망을 이루기 위해서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묘한 중독성이 있다. 비슷비슷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책을 보면 꼭 읽고 싶어 진다. 이 책을 만났을 때도 그랬다. 유튜브  책소개채널에서 내용을 듣고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읽어보니 내용이 참신했다. 일단 저자는 부자가 되는 공식이 있고 이 공식만 따른다면 부자가 되는 것은 당연한 법칙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죽을힘을 다해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는 공식이 있고 그것만 따르면 부자가 될 수 있다니 참으로 심플한 설명이 아닐 수 없었다. 그 밖에도 이 세상은 내가 부자가 되는 것을 간절히 바라며 나의 편이라는 글에서는 큰 위안이 되었다. 나를 힘들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편이었다니. 

 

 

 

 

반응형

댓글